무중력지대

[G밸리]

[디자이너 모집] 매거진을 함께 만들 편집디자이너를 찾습니다 :)

 

안녕하세요. 무중력지대 G밸리에서 함께 매거진을 만들 편집디자이너를 찾습니다 :)

 

무중력지대 G밸리는 지난해부터 금천/구로 곳곳에서 지역청년들이 운영하는 소규모공간들을 찾아, 인터뷰를 해왔어요. 그렇게 총 21개의 다양한 공간과 그 속에 담긴 소소한 이야기들이 모였습니다. 그 소중한 기록들이 스쳐 지나가지 않도록, 더 많은 청년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나의 잡지로 묶어내려고 합니다.

 

이런 작업을 함께 해요!

- 그동안 무중력지대 G밸리가 온라인으로 배포했던 지역공간 소개 컨텐츠를 잡지로 새롭게 담아내는 작업입니다. 편집디자이너는 주로 표지와 내지의 레이아웃을 제안하고, 함께 정한 레이아웃에 따라 사진과 글을 재료삼아, 약 90쪽 분량의 잡지로 만들어냅니다. 

- 기존의 인터뷰 자료를 참고하시면, 주로 어떤 내용이 잡지에 실리는지 이해하기 좋아요! 무중력지대 홈페이지에서 '지역공간'이라고 검색하시면, 그동안의 자료를 보실 수 있어요. 

- <conceptzine>, <bear>과 같은 느낌의 잡지를 만들고 싶지만, 디자이너분과 추후 함께 소통하여 구체화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작업합니다! 

- 9월 중순~9월 말 : 약 2주간 잡지의 기본 컨셉과 레이아웃 등 전체적인 기획을 함께 합니다. 

- 10월 : 본격적인 디자인 작업을 진행한 후, 인쇄를 시작합니다. 구체적인 작업 일정은 함께 협의하여 결정할 예정입니다. 

- 주로 이메일과 전화를 통해 소통하되, 초반 기획 작업 등 필요에 따라 오프라인 미팅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80만원 (3.3% 소득세 포함)의 작업료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이런 분이면 좋아요!

- 잡지 혹은 책 편집디자인을 다수 작업했던 분이면 좋을 것 같아요.

- 9월 중순부터 10월까지 함께 밀도있는 작업에 집중할 수 있는 분이면 좋을 것 같아요. 되도록이면 프리랜서로 활동하시는 분이 좋으나, 프리랜서가 아니더라도 안정적으로 작업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분이라면 괜찮아요. 

- 공간 사진과 글을 함께 담기 때문에, 사진에 관심이 많으시거나 기본적인 편집 및 색보정이 가능하신 분이면 더욱 좋습니다.

- 로컬, 청년, 공간 등 매거진이 담고 있는 주제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면 더욱 좋겠지요. 

 

위 프로젝트를 함께 하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9월 10일 일요일 저녁 6시까지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mile@youthzone.kr로 보내주세요.

내부 검토 후 함께 작업할 디자이너분께 개별연락드릴예정입니다. 

 

 

 

 

 

무중력지대 운영팀 ( 무중력지대 )

서울시 청년공간 무중력지대는 청년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www.youthzon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