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지대

[대방동]

상담실 이용 제한 및 무중력지대 대방동 운영 공지

안녕하세요.

무중력지대 대방동 운영진입니다.

 

먼저 무중력지대 대방동을 아껴주시고 청년공간으로서 적극적으로 이 곳을 활용해주신 많은 청년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운영진이 교체되는 시기로 인해 부족한 점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너그러이 이해해주신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현재 2017년 무중력지대 대방동의 운영위탁기관은 ‘네트워크고리’는 입니다. 본 법인(단체가 법인으로 전환되었습니다.)은 서울시와의 운영 관련 의견 조율 과정에서 행정의 위탁기관 재량권을 제한하는 조치와 그에 따른 예산의 미교부로 인해 운영이 어려워졌으며, 상호간 신뢰 부재로 인해 2017년 12월 14일자로 위수탁 협약을 해지하게 되었습니다.

 

현 무중력지대 대방동은 공간을 이전하는 계획이 계속 있어왔고, 서울시 행정의 일정 변경등에도 위탁운영기관은 청년이용자들이 대관공간 운영업무에서 차질 없고 불편함 없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특히 예약의 번복이나, 변경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간이전 일정이 미뤄지는 상황에서도 대관신청의 제한과 해제를 반복적으로 하여 이용자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공간 이전계획은 별도의 통지를 공유 받지 못하고 있어 운영 계획 수립이 불가한 상황입니다. 또한 본 법인은 12월 14일자 이후로 더 이상 운영에 역할 하지 않게 됨에 따라, 운영기관의 공백에 의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인수인계 사무를 집약하는 공간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인수인계 사무 집약공간은 현재 '상담실'로, 위탁기관이 12월 14일까지 예약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약 보름의 이용일에는 상담실 사용에 제한이 있게 된 점에 대해 양해 부탁드리며, 위탁운영기관의 공백과 무관하게 청년정책공간이 정상화를 이뤄 발전하며 활력이 넘치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의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 11. 27 게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