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지대

[대방동]

‘무중력지대 대방동’ 이전에 따른 임시운영중단 안내

2018년 1월, 무중력지대 대방동이 새롭게 시작됩니다.
올 하반기로 예정되었던 무중력지대 대방동의 이전 계획이 정해졌고, 현재 위치의 무중력지대 대방동 건물이 잠시 문을 닫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우선 새로운 공간(대방동 14-14)의 리모델링 공사 일정은 2018년 1월 14일(일)까지입니다. 현재 이 위치의 건물은 새로운 무중력지대 대방동으로 탈바꿈 중인데요. 지금 여러분들이 이용하고 있던 컨테이너박스 건물의 문제였던 소음, 방한, 누수 등과 관련해서 이용에 문제가 없게 새 건물이 구성되고 있답니다. 건물이 현재와 달리 지하1층에서 4층 공간으로 층수가 높아지면서, 휴식과 대화를 편하게 즐기고 싶은 청년들과 더 업무나 공부에 집중하고 싶은 청년들의 공간을 다르게 마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이 단장된 무중력지대 대방동은 공사가 끝나는 1월 14일 이후로 오픈을 할 예정입니다. (공사가 끝났지만 이사 준비와 정리, 공간 꾸미기가 남아있어요.)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이용되고 있는 컨테이너박스 건물은 2017년 12월 15일(금)까지만 운영됩니다. 이 건물이 있는 부지는 서울시여성가족복합공간인 ‘스페이스살림’ 건립지로, 12월 21일(목)부터 공사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현재 컨테이너박스 건물을 12월 15일(금)까지 운영한 후, 익일부터 내년 1월 14일(일)까지 운영이 중단됩니다. 현 부지의 공사일정 진행과 새 공간 조성을 위한 공사로 피치 못하게 운영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에 무중력지대 대방동을 아껴주시고 방문해주신 많은 청년들과 이용객들에게 불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운영국과 서울시는 운영 중단 이후에도, 새로운 공간에 조성 중인 무중력지대 대방동 리모델링에 더 심혈을 기울이고, 최대한 빠른 일정으로 새 공간 운영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달 후 새롭게 바뀐 무중력지대 대방동에서 청년들이 더 많은 만남과 휴식, 필요한 집중과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일시 운영중단에 대해 사과드리며, 새로운 무중력지대 대방동의 개관과 이용 안내에 대해 변동이 있을 시 바로 메일 및 홈페이지, 페이스북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무중력지대 대방동 임시 운영중단 기간 : ’17.12.16(토) – ’18.1.14(일)
◈ 새 무중력지대 대방동 위치 : 서울시 동작구 등용로 79-1(구 주소 : 대방동 14-14)
◈ 문의
- 무중력지대 대방동 : youthzone2@youthzone.kr
- 홈페이지 : http://youthzone.kr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youthzone2
- 서울시 청년정책 담당관 문의 : 02-2133-6586
 
※ 임시 운영중단/리모델링 일정에 대한 내용은 첨부된 공문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