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지대

[G밸리]

무중력라이프 8월 편 <일터와 불편함> 강연 참여 신청!

 

"내가 미쳐 생각하지 못했던 사소한 부분들에 대한 느낌과 생각. 불편한 느낌은 있었고 이게 차별이라고 느끼긴 했지만, 딱히 무어라 논리를 세워 상대를 설득할 자신이 없어 아무말 하지 않거나 그냥 내가 예민한 것이겠거니 생각했던 점들에 대해서도 명쾌하게 사이다로 불편하다고 이야기하고 아닌 거라고 이야기 하는 책이다." _네티즌 리뷰중

 

 

▼ 무중력 라이프 소개
내 일터의 문화를 어떻게 바꿔나갈지 고민해보신 적 있으세요? 혼자 고민하고 해결책을 만들어내기엔 벅찬 게 사실인데요. 그래서 무중력지대 G밸리는 "일터와 OOO"을 테마로, 일터 속 문제들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책을 매개로 일터에서 소모되고 있는 나의 일상을 돌아보고,  일터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해볼 수 있는 장을 매월 열어갑니다.

 

▼  무중력 라이프 8월편
일터 속 '불편함'을 주제로 <당신이 계속 불편하면 좋겠습니다>의 저자 홍승은 작가님과 함께합니다.

 

페미니즘을 만나게 된 계기, 일상 속에서 알게 모르게 벌어지는 수많은 폭력들과 그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타자에게 폭력적이지 않은 존재가 될 수 있는지 1시간 가량 저자가 먼저 이야기를 건넨 후,  2부 대화의 시간에는 여러분들의 신청서와 현장 질문을 바탕으로 질의응답과 토론이 진행되며, 홍승은 작가님의 동생이자 예술가로 활동중인 홍승희님이 함께 합니다.

 

일터 속 불편함을 있는 그대로 이야기하고, 느끼고, 공감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알게 모르게 불편함을 느꼈지만 대수롭지 않게 넘겼던 순간들, 문제 제기를 하고 싶었지만 차마 하지 못했던 불편했던 순간들에 대한 기억을 가진 모든 분들을 초대합니다 :)

 

▼ 책 간단 소개
『당신이 계속 불편하면 좋겠습니다』는 여성혐오가 일상화된 한국사회를 사는 20대 여성으로서 겪었던 일과, 그를 통해 느끼고 생각했던 것들을 기록한 책으로, 저자는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해 무엇이 문제인지도 알기 힘든 삶 속의 차별과 편견, 폭력을 자신과 주변의 이야기를 소재 삼아 일상의 언어로 풀어나갑니다.

 

▼ 저자의 말

"내 글을 통해 나라는 타인이 당신에게 전달되길 바라고, 당신의 이야기도 말해지고 들리길 바란다.
그 과정은 분명 불편한 일이겠지만, 우리를 자유롭게 할 거라고 믿는다."

 

 

*네이버 책 소개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945571

 

▼ 참여방법

✔ 일 시 : 2017. 8. 24. 목요일 오후 19:00 - 21:30
  * 간단한 다과가 제공됩니다(~19:30). 미리 오셔서 천천히 즐기신 후, 본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시면 좋아요! 
✔ 장 소 : 무중력지대 G밸리 창의지대
✔ 참가비 : 5,000원
  * 우리은행 1005-002-730505 (서울시 청년공간 무중력지대G밸리)
신청링크: http://bit.ly/2vIchAL_무중력라이프8월편

✔ 인 원 : 40명
  * 장소제약상 더 많은 분들을 수용하지 못하는 점 양해부탁드려요 :)
  * 입금순에 따라 선착순으로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문의 : 02.864.5002|gvalley@youthzone.kr

✔ 행사 기록을 위한 사진 촬영이 진행될 수 있으며,  촬영된 사진은 무중력지대 G밸리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 게재됩니다.

 

 

 

 

무중력라이프 8월편 일터와불편함

무중력지대 운영팀 ( 무중력지대 )

서울시 청년공간 무중력지대는 청년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www.youthzon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