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지대

[G밸리]

[독서모임] 우리는 왜 칸막이 사무실에 갇히게 되었을까? (수시접수중)

 

직장인들이 하루에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 사무실에 대해서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 

어쩌다 우리는 칸막이 사무실에 갇히게 되었을까요? 사무실이란 대체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 걸까요?

네모난 사무실은  일하는 사람과 일하는 방식을 어떻게 구조화하고 있을까요? 디지털노마드의 시대에 사무실은 유효한 걸까요?

 

일하는 청년들의 중력을 고민하는 '서울특별시 청년공간 무중력지대 G밸리'에서 일터를 구성하는 가장 근본적인 공간,

사무실이 우리에게 미치는 중력에 대해서 함께 질문 던지고, 생각해보는 독서 모임을 시작합니다.  

 

5번의 함께 책읽기을 통해 너무나 익숙하고 당연하다고 생각되는 지금의 사무실을 삐뚤하게, 혹은 새롭게, 그리고 다시 돌아봅니다. 

 

<큐브, 칸막이 사무실의 은밀한 역사> 함께 읽는 모임

- 2017년 9월 27일부터 11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19:30 ~ 무중력지대 G밸리 회의실에서 (총 5회)

- 1회차~5회차 원하는 주제 및 날짜에 선택 참여 가능합니다 (참가비 무료, 회차당 최대 7명)

- 참여자 혜택:  <큐브, 칸막이 사무실의 은밀한 역사> 역자이자 사회학자 김승진님과의 만남 (17.11.15) 참여 우선권 & 참가비 면제, 다과  제공

 

<큐브, 칸막이 사무실의 은밀한 역사> 책 미리 보기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9742342

 

<함께 읽는 모임 일정> 

1회차 - 9월 27일 - 머리말 ~ 제1장 사무원 계급의 형성

2회차 - 10월 11일 - 제2장 사무실의 탄생

3회차 - 10월 18일 - 제3장 흰 블라우스 혁명 ~ 제 4장 고층 건물로

(쉬어가기) 

4회차 - 11월 1일 - 제5장 회사남, 회사녀 ~ 제6장 오픈 플랜

5회차 - 11월 8일 - 제 7장 공간 침입자들 ~ 제 9장 누구를 위하여 사무실은 존재하는가 

특별편 - 11월 15일 - 책의 역자 및 사회학자 김승진님과의 만남과 대화 

 

<함께 읽는 방식 안내>

- 미리 책을 읽어오는 부담없이 편하게 오시면 됩니다.

- 1시간동안은 각자 천천히 책을 읽어내려갑니다. 1시간 동안은 읽는 동안 인상깊었던 한 구절을 돌아가며 낭독하며, 서로의 감상을 나눕니다.

- 책은 별도로 제공 및 판매하지 않으니 개별적으로 준비를 해오시면 됩니다. 

 

<참여 신청>

https://goo.gl/forms/2UOHW96N2IQmgwUx1

 

* 본 프로그램은 일터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강연프로그램 <무중력라이프>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무중력라이프

무중력지대 운영팀 ( 무중력지대 )

서울시 청년공간 무중력지대는 청년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www.youthzon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