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지대

[G밸리]

무중력라이프 10월 편 <일터와 번아웃> 참여신청!

 

내 일터의 문화를 어떻게 바꿔나갈지 고민해보신 적 있으세요? 혼자 고민하고 해결책을 만들어내기엔 벅찬 게 사실인데요. 그래서 무중력지대 G밸리는 "일터와 OOO"을 테마로, 일터에서 소모되고 있는 나의 일상을 돌아보고,  일터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해볼 수 있는 장을 매 월 열어가요. 그 세 번째 시간입니다 :)
 
▼  무중력 라이프 10월 편 : 일터와 번아웃
<나는 오늘도 소진되고 있습니다>의 저자 이진희 원장님과 함께합니다.
 
"예전과 달리 열정이 사라졌다고 느껴지나요? 만사가 귀찮은가요? 짜증, 불안 등 감정 조절이 잘 안 되나요?..."
 
우울증과 헷갈리기 쉬운 번아웃 중후군! 가장 큰 차이는 '번아웃'은 일, 노동과의 구체적 연관성에서 오는 증상이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건 개인만의 문제가 아닌 조직, 시스템의 문제라는 겁니다. 하지만 현실에 부딫혀 묵인하고 자신의 탓으로 돌리는 경우가 많아지죠. 이런 고민들을 좀 더 현명하게 고민하고 풀어보고자, 이번 편은 '일터와 번아웃'으로 찾아왔습니다.
 
본인도 모르는 사이 '번아웃'에 걸려 아파하고 있진 않은지 진단해보며, 정확히 번아웃이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함께 이야기 나누면서 번아웃에서 벗어나기 위한 솔루션을 함께 실천해보는 시간입니다! 1시간 가량  대략 번아웃을 유발하는 원인,  극복 방법, 실제 강연자가 번아웃을 벗어날 수 있었던 과정 등을 듣고난 후,  2부 에는 여러분들의 신청서와 현장 질문을 바탕으로 질의응답 및 미니 워크샵을 진행합니다. 책만 보고는 혼자 실천하기 어려운 여러 번아웃 극복 방법을 함께 시도해볼 거에요! 
 
 
▼ 책 소개
오늘도 별수 없이 소진되고 있습니까? 퇴근만 하면, 온몸에 힘이 빠진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실 일을 할 때에도 활력 있는 상태는 아니지만, 그나마 있던 에너지를 회사에서 다 쏟고 나면 집에 가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고, 일상생활이나 인간관계에서도 큰 흥미나 의욕 또한 생기지 않는다는 거죠. 이 책은 일에 지치고 사람에 치여 무기력, 의욕 없음, 피곤함, 회피가 일상이 된 여러분이 좀 더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 저자 소개
현재 다이룸 한의원 원장으로서, 마음이 아프고 삶이 힘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불안장애, 공포증, 분노조절장애, 우울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을 상담, 치료하고 있으며 몸과 마음의 관계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 한의학뿐만 아니라 EFT · 배치플라워 · 애니어그램 등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과 훈련법을 연구하고 접목해 사람들의 치유와 변화를 돕고 있습니다. 저서로 『나는 오늘도 소진되고 있습니다 』,『떨지 않고 말 잘하는 법』, 『나쁜 기억 지우기』,『삶에 기적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네이버 책 소개
 
▼ 참여방법
✔ 일 시 : 2017. 10. 25. 수요일 오후 19:00 - 21:30
   * 간단한 다과가 제공됩니다(~19:30). 미리 오셔서 천천히 즐기신 후, 본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시면 좋아요!
✔ 장 소 : 무중력지대 G밸리 창의지대
✔ 참가비 : 5,000원
  * 우리은행 1005-002-730505 (서울시 청년공간 무중력지대G밸리)
✔ 인 원 : 30명
참가 신청https://goo.gl/cc2UeF
  * 참가비를 입금하신 분은 자동 신청 확정되오니, 강연 당일에 참석해주시면 됩니다:)
✔ 프로그램 문의 : 02.864.5002|gvalley@youthzone.kr
✔ 행사 기록을 위한 사진 촬영이 진행될 수 있으며,  촬영된 사진은 무중력지대 G밸리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 게재됩니다.

 

 

 

무중력지대 운영팀 ( 무중력지대 )

서울시 청년공간 무중력지대는 청년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www.youthzon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