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지대

[G밸리]

[마감] 2018 '지음' 참여자 모집 합니다!

 

 

청년을 이음 + 만남을 이음 + G밸리를 이음 = '지음'

무중력지대 G밸리 2018 청년커뮤니티활동지원사업 「지음」 참여자 모집
 
청춘, 만나자, 지음!
지음이 커뮤니티를 모집합니다.
 
함께 걷고 즐기고 배우는 모임!
작은 문제라도 해결해보자 하는 의지가 있는 모임!
그냥 사람이 만나고 싶은 당신!
모두 '지음'과 함께해요~~
 
서울특별시 청년공간 무중력지대 G밸리가
여러분의 다양한 만남과 커뮤니티 활동을 응원합니다.
 
 
▷▶▷▶ 모집 개요
 
모집 대상 : 금천구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세~39세 이하 청년 (거주지, 일터 등)
모집 기간 : 2018년 3월 20일 (화) ~ 4월 5일 (목) 오후 6시까지
모집 유형 : 맨손형/ 관심형/ 문제해결형
지원 내용 : 맨손형&관심형: 100만원 / 문제해결형 : 200만원 내외 활동비 등
지원 규모 : 맨손형&관심형 15팀/ 문제해결형 5팀 (최대 21개 커뮤니티)
신청 방법 :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한 후, gvalley@youthzone.kr로 제출
담당/문의 : 서울특별시 청년공간 무중력지대 G밸리 02)864-5002
 
 
▷▶▷▶ 신청 전 확인 사항
 
모집 유형별로, 어떤 커뮤니티를 지원하나요?
 
맨손형
  • 1인 지원 (선발 후 3인 커뮤니티 결성 지원)
  • 직장이나 학교를 다니지 않는, 무언가 해보고 싶은 청년
    예) 취업보다 꿈을 쫒는 청년, 그만 쉬고 싶은 백수 청년 등

     

관심형

  • 3인 이상 커뮤니티 모임 지원
  • 함께 걷고, 놀고, 읽고, 말하고, 느끼고, 즐기고, 배우는 모임
    예) 취미생활을 함께 하는 직장인 모임, 언젠가 나만의 공간을 만들고 싶은 친구 모임 등

     

문제해결형

  • 3인 이상 커뮤니티 모임 지원
  • 개인/ 지역/ 청년 문제 등을 해결해보고자 하는 모임
    예) 1인 가구 주거문제 해결 모임, 지역에 버려지는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는 모임 등
 
* 금천/구로가 주요 활동 지역이되, 활동 주제 및 내용이 지역과 관련될 필요는 없습니다.
* 이미 다른 기관에서 지원을 받고 있는 모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무엇을 지원받을 수 있나요? 

- ‘활동비’ : 좋은 친구들과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당 100~200만원 내외 활동비를 지원합니다.
- ‘모임 공간’ :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함께 편하게 만날 수 있도록, 매주 금요일 저녁 7시-10시 무중력지대 G밸리 창의지대 공간 지원합니다. 
- ‘네트워킹 파티’ : 새로운 만남과 관계의 확장을 위하여, OT, 마무리모임, 비정기 모임 등 커뮤니티 간 네트워킹을 지원합니다.
 
✔ 신청서 접수
 
- 아래 각 모집 유형별 신청서(맨손형/ 관심형/ 문제해결형 ) 중 1개 선택 후, 메일로 제출 주세요. (중복 불가)
 
※ 지원 요건 "만 19세 ~ 만 39세의 청년으로써 모집 유형별 조건"이 충족되지 않은 신청서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 접수기간 이후에 제출된 신청서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신청서 접수 현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최대 50개 이상의 신청서가 접수될 경우, 부득이하게 단체인터뷰 이전에 서류 심사를 추가적으로 진행, 단체인터뷰 참여 여부를 안내해드립니다. 
 
 
▷▶▷▶ 자주 묻는 질문 - 2018 '지음', 이런 것이 궁금해요!

 

Q.  활동지역이 금천/구로 일대라고 되어있던데, 그럼 무조건 금천구, 구로구에서 모여야 하는 건가요? 구성원 모두가 금천/구로에서 일하거나 거주해야 하나요?
A. 각종 모임과 활동이 금천구 및 구로구에서만 이루어져야 하다거나, 구성원 모두가 무조건 금천 및 구로 등에서 일하거나 거주하는 사람이어야 한다는 의무 사항은 없어요! 다만, ‘지음’은 G밸리(가산/구로디지털단지) 및 금천구로 일대의 청년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운영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금천/구로 및 인근 지역에서 일하거나, 거주하는, 혹은 활동하는 청년들의 모임을 “주로” 지원하고, 지역청년비율이 높은 모임일수록 “우대”한다는 점!
 
Q. 단체 인터뷰라는 게 혹시 되게 딱딱하고 까다롭게 진행되나요?
A. 신청서에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서로 서로 활동을 소개하고 고민을 나누는 자리이니, 부담 없는 편한 시간으로 생각해주시면 돼요.  단체 인터뷰는 '지음'에 참여를 신청한 커뮤니티가 한데 모여 앉아, 서로의 활동과 계획을 공유하고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첫 번째 대화의 장이자, 만남과 상호 소통을 통해 여러분의 커뮤니티 활동과 소소한 이야기를 더 가깝게 이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니까요.
 
Q. 혹시 매번 보고서를 내는 등 괜히 복잡하고 해야 할 일이 많진 않나요?
A. '지음’에 참여하시면, 꼭 함께 지켜야 하는 약속 사항은 단! 세 가지! 뿐이에요. 페이스북에 간단히 활동 소식 전해주기, 일 년에 1번 결과보고서(모든 영수증 원본과 함께 사용 내역을 간단히 목록으로 정리해서 제출하면 끝!)제출하기, 그리고 일 년에 2번 ‘지음’에 참여하는 커뮤니티와 다함께 즐기는 네트워킹 파티 ‘이음’에 참여하기! 크게 복잡하고 어려운 것도 없어요. ‘지음’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좀 더 부담 없이, 마음껏 펼쳐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지음 모집 공고' 파일을 참고해 주세요^ㅡ^ 감사합니다.
지음 G밸리 지역커뮤니티 활동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