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지대

[대방동]

[진취적취준학교] 진취적 취준학교 PART1. 이직편 후기

2019/08/16 15:44:29

진취적 취준학교 PART1. 이직편 리뷰

 

"진취적 취준학교는"

진로와 취업·이직을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핵심 정보를 제공하여

취업 시장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스스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 사업입니다.

 

 

 

진취적 취준학교는 6월에는 이직편, 7월에는 직무편, 8월에는 취업편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중 이직편은 ⌜퇴사자, 딴짓하다⌟ ⌜진짜 ‘퇴사’만이 정답일까?⌟⌜내가 원하는 커리어를 위한 이직전략⌟으로

6월 3주 동안 화요일 저녁마다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 6월 11일 진행 된 ⌜퇴사자, 딴짓하다⌟는 팟캐스트 ‘직장인의 난’을 섭외하여 진행하였는데요.

 

 

스타트업과 팟캐스트에 대한 유쾌한 설명을 해주셨고, 진행하시는 두 분의 케미가 매우 즐거웠던 강의였습니다.

 

 

 

- 6월 18일에 진행된 ⌜진짜 ‘퇴사’만이 정답일까?⌟는 박상래 전문연구원님이 진행을 해주셨는데요.

 

현재 강사님도 투잡을 하고 계시는 분으로 본업인 연구원으로의 역할과 개인적으로는 프리랜서를 하고 계시는 분입니다.

 

강의를 들으며 열심히 적으시는 참여자분ㅎㅎ

 

 

 

이번 강의를 통해 굳이 퇴사가 아니더라도 하고 싶은 일을 시작할 수 있다는 용기 얻었다고 말씀해 주신 분들도 계셨는데요.

실제로 퇴사 고민하던 분이 투잡을 생각하게 되었다고 하니 저희 강의 목적이 이루어진 것 같은 뿌듯한 기분이 후훗~!

 

 

- 6월 25일에 진행되었던 ⌜내가 원하는 커리어를 위한 이직전략⌟는 이직스쿨 대표인 김영학 강사님을 모셨는데요.

 

 

15년의 경력에 7번 이직을 경험하셨다고는 김영학 강사님!

 

 

이직에 실패하지 않기 위해 절대하지 말아야 할 것, 이직에 꼭 필요한 질문 Tip 등을 말씀해 주셨답니다.

 

 

6월 이직편을 통해 많은 직장인의 숙명인 이직에 대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는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