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지대

청년활동 UP 무중력지대 밖의 다양한 청년활동 소개

[G밸리]

[힘을내요스터디파워] G - 드로잉 팀 9월 모임후기

학습한 내용과 이루어진 활동, 느낀점.

1주차
스터디가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
장은영양이 수중사진작가인 Elena Kalis와 Zena Holloway는 사진작가에 대해 조사하고 작품에 대해 설명.
발표 중간중간에 모르는 부분에 대해 질문하거나 마음에 드는 작품에 대해 의견 나눔.

발표후 각자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라 한장에 15분에서 20분정도 드로잉.
서로에 그림에 대한 의견 나눔.

느낀점 - 첫 모임이라서 조금 정리하고 적응할 시간이 필요했지만 기존에 계시던 분들의 진행이 매우 깔끔하여 금방 적응하였고 앞으로 서로에게 매우
도움이 돼는 스터디 모임이 될거 같아 매우 기대가 되었습니다.

2주차
범유미양이 Ale Burset, Kimiko Yoshida,LUCYANDBART외 독특한 사진에 대해 발표. 작가 홈페이지를 소개하고 좀더 다양한 작품을 감상. 다양한 자료를 가져온 이유와 어떤 부분에서 드로잉에 도움이 될것인지에 대해 본인의 생각 설명. 서로 마음에 드는 작품에 대해 의견 나눔.

발표후 각자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라 한장에 15분에서 20분정도 드로잉.
서로에 그림에 대한 의견 나눔.

스터디가 끝나고 가벼운 뒷풀이로 치맥!

느낀점 - 2주차에는 1주차보다 적응한 모습으로 좀더 자유롭고 즐거운 드로잉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다만 드로잉 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 다양한 작품을 그려보지 못한다는 의견이 있어서 이야기한 결과 작품에 난이도에 따라 시간을 조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3주차
추석 연휴로 인해 다들 시간이 맞지 않아 한주 쉬기로 하였습니다.
모두들 아쉬운 마음이였지만 2주동안 발표한 자료를 바탕으로 각자 드로잉을 해보는 시간을 갖기로 했습니다.

4주차
전새암 여성에 인체에 관한 자료와 사진작가 LOTA에 대해 발표.
여성인체에 관해 모르는 부분에 대해 서로 질문하거나 의견 나눔. 드로잉할 때 도움이 될만한 부분들에 대해 서로 의견 나눔.

발표후 각자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라 한장에 10분에서 15분정도 드로잉.
서로의 그림에 대한 의견 나눔.

느낀점 - 4주차에는 시간을 조율함에 따라 더욱 다양한 작품을 드로잉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드로잉하는데 조금 여유도 생겨 스스로의 그림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게 되었고 같은 작품을 다른 방식으로 그리는 것을 보며 좀 더 다양한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달의 모임 후 느낀점

장은영 - 전부터 하던 스터디이지만 빌려주는 장소가 있고 나름 관리를 해주니 거르지 않고 매주 잘 나오게 되는 것 같아서 스터디 신청을 매우 잘 한 것 같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범유미 - 각자 관심이 달라 다양한 주제가 선정되어 새롭고 흥미로운 것들을 접하고 그려볼 수 있었고, 발표를 준비하며 밀도있게 공부할 수 있어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이유경 한 달 간의 스터디를 통해서 많은 자료를 공유하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우리 멤버들은 각자의 취향을 안에서 자신이 가장 보여주고 싶은 작품을 모아 약간의 설명과 함께 발표를 했습니다. 이를 통해 저는 알지 못했지만 누군가에게는 인상깊었던 장르, 사람, 사진 등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그런 과정들은 꽤 재미있는 일입니다. 오랫동안 스터디를 이어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김신애 - 이 스터디는 각자의 시선에서 수집해온 이미지 자료를 분석하고 그리며 수다떠는 오묘한 재미가 있습니다.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정가희 - 여러가지 피곤하다는 핑계로 공부를 멀리하고 있었는데 스터디 모임을 통해 부족한 공부를 매울 수 있고, 여러가지 다채로운 주제로 몰랐던 것들을 알아갈 수있는 것이 좋았습니다.

전새암 혼자 드로잉을 하면 비슷한 느낌에 비슷한 자료로 드로잉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람들과 함께 드로잉을 하니 다양한 자료로 다양하게 드로잉을 해 볼 수 있는거 같아 좋습니다. 다음달에는 어떤 스터디 모임이 될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힘을내요스터디파워

Jeon saeam ( 무중력지대G밸리 힘을내요스터디파워 소속그룹 )

2015년 하반기 힘을내요스터디파워 소속그룹 G-드로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