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지대

청년활동 UP 무중력지대 밖의 다양한 청년활동 소개

[G밸리]

[무중력실험실] "뭐든 해보는 실험 - 네 번째 만남" 그 REVIEW

 

 

7월13일 목요일 저녁

 

"뭐든 해보는 실험"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네 번째 만남

"자기 보호 _ 일중독에서 벗어나기" (내 삶의 멘토, 내 삶의 한 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요.

지난주 대형 캔버스 페인팅을 완료하고 이어지는 네 번째 모임에서는 야외에서 할 수 있는 버킷리스트들을 실행해보기로 했습니다!

 

 

바로 ‘스케이트보드 타기’와 ‘한강에서 치맥하기‘였는데요!!

이 두 가지 버킷리스트는 다른 연구원들의 열폭적인 지지를 받았던 리스트들이자

연구원 꼬마와 알의 오랜 버킷리스트들이었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칼퇴 후 여의도로 모일 생각에 설렌 무중력실험실 연구원들을

시원한 한강과 푸른 잔디가 펼쳐진 '여의나루'에서 만났는데요! 

특히 연구원 알은 한강에 나와 무언갈 해보는 것이 처음이라 한껏 들뜬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

 

 

그럼, 첫 번째 야외실험 현장 들어가 보실까요?

 

 

 

 

 

 

한강에서 치맥하기 실험을 위해 미리 주문해둔 치킨을 돗자리 위에 셋팅하고 각자의 음료를 준비한 다음, 

맛있게 먹으며 서로의 안부를 묻고, 한 주간의 버킷리스트 실험담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항상 실내에서만 만나 이야기를 나누다가 야외로 나오니 다들 표정도 넘나 밝은 것, 보이시나요? :) 

직장인들에게 이런 소소한 실험들은 언제나 힘이 되지요!

 

 

 

 

 

 

일주일 밖에 되지 않은 시간 서로 얼마나 할 말들이 많은지

깜깜해진지도 모르고 열심히 서로의 버킷리스트 실행담을 나눴답니다!

그 실행담들 궁금하시죠? :)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는 연구원 꼬마는 너무나 많은 버킷리스트들을 클리어해주시고 계신데요.

주변인들을 담은 영상을 제작하고, 개인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러닝크루에 참가하셔서 5km를 30분 동안

달리는 미션을 성공하셨다고! 참으로 대단....몸이 축나지 않게 그 에너지를 잘 분할해서 잘 사용하시길 바래요. ^^

 

 

연구원 자스민은 특별할 것이 없는 한 주를 보내셨다고 해요. 

퇴근 후 문 앞에 기다리고 있는 택배박스와 친구를 만나러 갈 주말여행 그 두 가지로 위안을 하며 살고 있다고. ^^

여행이 주는 특별한 에너지가 있죠! 특히 택배박스는 격하게 공감합니다. 하하

독서를 많이 하는 자스민은 이번 주에도 사회 곳곳에서 활약하는 ‘인권증진위원회’의 조사관들을

주제로 한 달리는 조사관이라는 책을 추천해주셨어요.

책을 좋아하는 자스민은 9월 독후감 쓰기 대회에 참가하는데요, 그녀의 멋진 도전을 응원합니다!!

 

 

연구원 나무는 1회용 카메라를 구매해서 주변을 담아낼 예정이라고 합니다.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요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버튼식 1회용 카메라는 신선함 그 자체였는데요!

인화된 사진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그리고 나무는 평소에 기피하던 음식 중, 색깔 우유를 맛보고 왔는데요.

자두우유와 수박우유를 먹어봤는데 의외로 맛있어서 놀랐다고.. 이제는 먹을 수 있을 것 같다고 하네요!

시도해보지 않았던 것들 중에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괜찮은 것들이 세상엔 꽤 많아요. ^^ 

 

 

연구원 여름은 지난 주에 이어 다이어트 소모임에서 열심히 활동 중이신데요. 

벌써 3kg 감량을 하셔서 소모임에서 1등을 하셨다고. 헬스장도 등록해서 병행하고 계신데요.

하반기 모임에서 다시 만날 때는 날씬해진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건강도 잊지말고 잘 챙기세요!! ^^

 

 

연구원 재키는 8월 아쿠아슬론 참가 시 입을 주문제작 수트를 입고 수영장에 다녀왔다고 합니다.

얼마나 뿌듯하고 설렜을 지 상상이 되네요! ^^ 그 밖에도 재키는 나를 위한 시간으로 책을 읽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네요.

외국인 친구들을 만들고 싶다고 한 재키를 위해 책임연구원 슬기님께서 ‘마이리얼트립‘이라는 앱을 추천해주기도 했답니다!

하반기에는 재키의 외국인 친구와 함께 버킷리스트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연구원 알은 1인 코인노래방에 꼭 가고 싶었지만, 업무로 너무나 바쁜 한 주를 보냈다고 해요!! ㅠ

버킷리스트를 실행하지 못해 너무 아쉬워하는 알에게 책임연구원 슬기님의 꿀팁이 처방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렵겠지만 하루동안 고생한 나에게 주는 선물이라고 생각하고

하루 30분, 일주일에 1시간으로 조금씩 시간을 늘려가며 누가 뭐라해도 꼭 하고 싶은 것실행하는 연습을 하는

습관을 만들어가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요! :) 

 

 

연구원 신영은 소소한 행복으로 인형 뽑기에 도전에 성공하셨다고 합니다.

단돈 1,000원으로 도깨비 인형을 뽑았다고 하셨는데요! 어린아이처럼 좋아하시던 신영님의 얼굴이 떠오르네요.

그 밖에도 칼퇴 후 고양이들도 쓰다듬어 주면서 나만의 시간을 가져서 좋았다는 말씀을 나누어 주셨어요.

잘 쉬는 것이 제일 잘하는 것이라는 것을 몸소 보여주셨다는! ^^

 

 

꼭 기쁘고 행복해야만 값진 것이 아닌 듯

스스로가 만족하는 삶이면 그게 바로 행복 아니겠어요?

 

 

연구원들이 처음 만났던 6월 말 오티 때, 

다 함께 모여 버킷리스트 실행지도를 그렸던 것 기억하시나요?

혼자서 할 수 있는 것과 함께 할 수 있는 것, 짧은 시간에 할 수 있는 것과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것으로

나누어 버킷리스트들을 하나씩 실행하기 시작했는데요.

 

 

 

스케이트보드 타기’와 ‘한강에서 치맥하기‘ 가 바로 

함께 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짧은 시간에 할 수 있는 버킷리스트들이었습니다.

언뜻 보기엔 쉽지만, 함께 할 누군가가 없다면 하기 쉽지 않은 것들이죠. :)

 

 

서두가 길었죠?

그럼 4번째 야외모임의 하이라이트!

‘스케이트보드 타기’ 실험과정들을 살펴볼까요?

 

 

 

 

 

여기서 잠깐!

사진에서 보이는 기구는 한강에 나들이 갈 때 마다 종종 볼 수 있었던 전동휠와 킥보드인데요! 

 

계획했던 스케이트보드는 초보자가 바로 타기엔 사용방법을 익히기엔 오랜시간이 걸리고,

저녁이라 어두워 작은 바퀴때문에 도로 위 틈에 걸려 다칠 위험이 크다는.. ㅠㅠ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해  

다소 부상의 위험이 적고 쉽고 빠르게 익혀 탈 수 있는 전동휠과 킥보드로 변경해 진행했답니다.

스케이트보드를 탈 수 없던 것이 아쉬웠지만, 연구원들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다들 호기심어린 눈빛으로 열심히 사용방법을 경청하고 있네요! :)

 

 

 

 

 

버튼 하나만 누르면 그냥 서있기만 해도 앞으로 슝.. 신기방기한 디지털 시대!

도로로 나가기 전 안전을 위해 모두 보호대를 착용하고 전문가님의 가이드와 함께 한 번씩 테스트 라이딩을 했답니다.

 

 

 

 

 

 

처음엔 넘어질까 두려운 마음에 멈칫멈칫 조금씩 움직이던 연구원들도

익숙해지고 나니 시원하게 밤바람을 가르며 한강을 달리기 시작했는데요! :)

 

불빛에 반짝이는 한강을 옆에 두고 1시간을 열심히 달렸더니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었답니다. 

일 때문에 받은 스트레스를 날리고, 함께 해서 할 수 있었고, 같이 해서 좋았다는 연구원들

이제는 존재만으로 힘이 되는 서로가 된 것 같아 뿌듯했어요. ^^

 

 

 

 

 

 

일 하랴, 버킷리스트 실험하랴 몸은 피곤하지만

막상 시작하고 나면 해보고 싶은 것이 더 생기는 알쏭달쏭한 무중력실험실의 매력! 

이제는 스쿠터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연구원 나무의 목소리가 들리는 듯 하네요! :)

 

 

무중력실험실에서 버킷리스트를 실행하다보니

잠시지만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는 시간이 생기고, 멍하니 휴대폰을 보거나 게임을 하며 시간을 허비하는 일이 많이 줄었다고 했던

연구원 중에 한 분의 말씀이 생각나는데요!

 

 

잘못 사용되는 나의 시간을 찾고 최소한 00은 하지 않겠다, 그리고 나는 이 시간엔 나만을 위해 00을 하겠다, 라는

시간의 틈을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책임연구원 슬기님의 황금같은 팁을 얻고 다음 모임을 기약했답니다.

 

 

4주 째 스스로의 방법대로 각자의 버킷리스트들을 클리어해가고 있는 연구원들,

다음 주에는 예쁜 그림 또는 사진이 있는 종이에 각자에게 잘하고 있다고 토닥일 수 있는 ‘나에게 보내는 편지’를 써보기로 했는데요!

 

 

 

한 주 동안 어떤 일들이 그들에게 생길 지,

또 어떤 재미있는 버킷리스트들이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그럼 5번째 모임 리뷰에서 또 만나요 우리! ^__________________^ 

 

 

 

 

#무중력실험실 #네번째모임 #리뷰

무중력지대 운영팀 ( 무중력지대 )

서울시 청년공간 무중력지대는 청년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www.youthzone.kr